'종합 비타민' 고르는 법, '멀티비타민'선택 어떻게 해야 할까?

2019. 3. 27. 20:34건강

반응형

제대로 먹으면 종합비타민이 필요 없다는 말을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수년 전에 사실이었을지도 모르지만, 빠르게 진행되는 오늘날의 가공식품, 카페인, 설탕의 세계에서, 신체가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필요한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종합비타민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적절한 종합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은 많은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게들이 꽉 차 있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어떻게 알아요? 가장 좋은 방법은 라벨을 읽고, 사용된 용어의 의미를 조사하고, 새로운 보충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종합비타민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자사 브랜드가 높은 효력, 슈퍼, 완전 또는 모든 천연 제품을 함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기업은 사실이 아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기본 브랜드는 종종 다기능 브랜드와 동일한 영양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합비타민의 성분이 전체 음식에서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합성적으로 생산된 제품에서 만들어지는 것인지 결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종합비타민이 전체 음식으로 만들어졌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성분들의 설명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의 설명은 종종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아세롤라 체리나 감귤류 과일의 비타민 C 복합체로 나열됩니다. 비타민 C가 아스코르브산으로 나열된다면, 그것은 합성적으로 만들어졌다는 뜻입니다. 

만약 종합 비타민이 전체 음식에서 나온다면 분명 건강에 더 좋습니다. 그들은 신체를 통해 더 쉽게 흡수되고 합성적으로 발전했을 때보다 면역 체계와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일합니다. 

비록 종합비타민이 과일과 채소의 밝고 다채로운 그림을 보여준다고 해도, 그것이 반드시 전체 음식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비타민의 라벨은 유기농, 전체 음식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만약 종합비타민이 가공되지 않은 음식이나 날것으로 만들어진다면, 그것은 훨씬 더 좋은 구매입니다. 

종합비타민이 합성적으로 만들어졌는지 또는 전체 식품과 함께 만들어지는지를 아는 또 다른 요령은 목록의 크기입니다. 종종 합성 비타민은 짧은 목록의 라벨을 포함합니다. 전체 음식으로 만들어진 종합비타민은 보통 많은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고 라벨에 표시될 것입니다. 전체 식품 기반 비타민은 생산하는데 더 비쌉니다. 그래서 제조업체는 비타민이 여러분이 쓰고 있는 여분의 돈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기 위해 전체 음식으로 만들어지거나 전체 음식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지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강하게 먹습니다. 멀티비타민이 필요합니까?


"만약 여러분이 건강하다면, 임신하지 않고, 음식 가이드 피라미드에서 하루에 최소한의 음식을 먹는다면, 여러분은 다비타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ADA의 대변인인 타라 게이즈는 말합니다. 하지만, 미국 농무부의 한 조사는 74퍼센트의 미국인들의 식습관이 식품 피라미드가 정한 지침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런 이유로, ADA는 출산 연령의 여성, 엄격한 채식주의자, 60세 이상의 성인, 그리고 최적의 식단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영양소의 수치를 높이기 위해 매일 배합을 섭취할 것을 권고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지만 여전히 종합 비타민을 먹고 싶다면, 대부분의 영양학자들은 여러분이 비타민과 미네랄의 일일 가치 100%를 초과하지 않는 한, 그것이 위험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매일의 가치는 하루에 2천 칼로리를 필요로 하는 건강한 사람의 기본적인 영양 요구를 반영합니다.

 

일일 섭취량 100% 이상 가져가는 것이 안전합니까?


100퍼센트 이하로 고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 D, E, K와 같은 일부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순한 것에서부터 심각한 것까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V의 2배에서 3배 정도의 비타민 A가 많으면 간에 손상이 생기거나 뼈가 약해질 수 있으며, 과다한 비타민 B6는 신경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섭취할 때 단순히 배설됩니다. 어느 쪽이든 과소비에는 이익이 없습니다.

 

RDA와 Daily Value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RDAS, 즉 권장 식이요법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르며 건강한 사람들의 요구에 근거합니다. RDA 차트는 교과서에서 찾을 수 있지만 식품 라벨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비타민 라벨에서 발견되는 Daily Values가 바로 여기에 들어옵니다. 일별 가치는 연령이나 성별에 근거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중요한 영양소를 더 필요로 하는 그룹의 요구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철의 RDA는 남성의 경우 8mg, 여성의 경우 18mg입니다. 철에 대한 일일 값의 100%는 18mg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시중에 종합비타민이 너무 많은데,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현재 수만 가지 식이요법 보조제가 시판되고 있는데, 매년 약 1,000개의 새로운 제품들이 추가됩니다. 일부만 복합 비타민으로 간주되는 반면, 제품의 수는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미국 약국 봉인이 찍힌 다비타민을 찾으세요,"라고 Geise는 말합니다. 멀티를 포함한 식이요법은 시장 출시 전에 품질에 대해 사전 승인을 받지 못하므로 이러한 자발적인 품질 기준만이 존재합니다. USP 인증 마크가 부착된 제품은 멀티비타민이 라벨에 명시된 성분과 양을 함유하고, 이상적인 흡수를 위해 적절하게 분해되며, 오염 물질이 없음을 보장합니다. USP가 승인한 비타민과 가장 낮은 가격대의 비타민 사이에는 품질에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비타민 복용하고 배탈이 났어요. 원래 그런가요?


이것은 흔한 부작용인데, 특히 종합비타민이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여러분이 하루에 몇 시에 비타민을 섭취하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지만, 그것을 음식과 물 한 컵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배탈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남성과 여성은 서로 다른 종합 비타민을 섭취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은 남성들이 철분이 든 복합 비타민을 피하는 것이 그들이 덜 필요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고 조직과 장기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합니다. 다행히 여성의 멀티는 출산 연령의 여성의 철분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맞춤화되어 있으며, 남성의 멀티 공식은 일반적으로 철분을 제외합니다.

녹차나 리코펜과 같은 성분과 함께 특별히 조제된 종합 비타민이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나요?


권장 DV가 없다면 비타민에 포함하면 안 됩니다. 일부 "보너스"는 득보다는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심장 협회의 연구는 베타 카로틴과 같은 산화 방지제를 보충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실제로 질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거나 최소한 보호는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연구원들은 음식에 들어있는 항산화제가 함께 작용하여 미묘한 균형을 이룬다고 믿고 있습니다. 한 가지 항산화제를 많이 복용하면 이 평형이 날아가서 각자가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반면에 녹차를 마시거나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를 먹는 것의 이점은 유망해 보입니다. 여분의 보충제는 생략하고, 말린 블루베리, 크랜베리, 콩 견과류 가방과 같은 천연 항산화원에 저축한 돈을 지갑이나 책상 서랍 속에 넣어두세요. 예를 들어 "특별한 필요"를 해결하는 비타민, 즉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를 위한 비타민이나 "능동적인" 생활 방식을 피하세요. 이것들은 종종 표적 마케팅의 결과입니다.

종합비타민은 유통기한이 있나요?


네. 음식이나 약처럼, 종합비타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능을 잃습니다. 보통 구매일로부터 1년 정도 걸리는 유통기한을 잘 살피고, 병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 보관해야 유통기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비타민은 열과 습도에 노출되지 않고 어린이와 애완동물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그런 다음, 필요할 때 가져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