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알레르기 습진, 두드러기, 트러블은 왜 생기는 걸까?

2019. 3. 28. 11:55건강

반응형

붉고 울퉁불퉁하고 가려운 피부는 자극적이고 고통스럽고 창피할 수 있습니다. 

 

발진은 특정 식물에 노출되는 것, 약이나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포함한 많은 것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발진은 홍역이나 수두와 같은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알레르기와 관련이 있는 에코진과 벌집은 가장 흔한 피부 발진 유형 중 두 가지입니다. 피부 상태가 알레르기의 결과라면 알레르기 치료사가 자신의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어 인생을 최대한 살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은 왜 생기는 걸까?

습진

아토피성 피부염으로도 알려진 습진은 어린이의 10~20%, 성인의 1~3% 사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습진의 흔한 증상은 건조하고, 빨갛고, 짜증이 나고, 가려운 피부입니다. 때때로, 특히 감염되었을 때, 피부는 투명하거나 노란색의 액체가 스며드는 작고 유체로 가득 찬 돌기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습진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알레르기에 대한 가족력이 있습니다.

 

두드러기

벌집(urticaria)은 몸에 나타나는 붉은 혹이나 파편입니다. 이 질환은 6주 이상 지속되면 급성뇨병, 6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뇨병이라고 합니다. 급성 요리는 알레르기에 노출되거나 감염에 의해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만성 요리의 원인은 대부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은 피부가 자극성 또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접촉할 때 나타나는 반응입니다. 증상에는 발진, 물집, 가려움증 및 화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비누, 세탁 세제, 섬유 유연제, 샴푸 또는 심지어 물에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모두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품목으로는 금속(니켈, 스테인리스강 및 의상 장신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기타 합금 성분), 접착제, 네일 광택제, 주제 의약품, 식물 및 라텍스 장갑 등이 있습니다. 

때때로 알레르겐은 피부도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한 피부 반응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이 상태를 광알러지 접촉 피부염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면도 로션, 자외선 차단제 그리고 약간의 향수와 같은 제품들과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는 어떻게 생기나요?

알레르기 치료사들이 치료하는 피부 알레르기 반응에는 몇 가지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토피 피부염이라고도 불리는 습진은 일반적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유발합니다. 빨갛게 가려운 패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습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갈 수 있고, 플레어 업은 균열, 배출, 가려움증이 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가렵고 온화함에서 심한 것(빨간색, 비늘색, 두껍고, 균열 및 배출을 일으키는 피부)에 이르기까지 심각도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벌집(urticaria라고도 함)은 가려운 혹을 일으킵니다. 일반적으로 벌집은 불그스름하게 나타나며, 누르면 중앙에서 "건조" 또는 "흰색으로 바뀝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전형적으로 알레르겐이나 자극성에 노출되어 발생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피부에 붉은 가려운 혹이 있다면, 특히 몇몇 잠재적인 자극제나 알레르겐과 접촉하는 장소에서, 여러분은 접촉성 피부염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상태 중 하나라고 의심한다면, 여러분의 알레르기 치료사는 여러분의 피부 반응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검사를 하고 테스트를 할 수 있고 여러분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피부 발진의 가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까요?

긁지 마세요! 발진이나 벌집을 긁으면 더 짜증이 날 수 있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즉시 적절한 보습과 함께 잦은 목욕은 여러분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치료사들은 당신의 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특별히 훈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알레르기 치료사는 여러분의 불편함을 완화시키기 위해 크림이나 구강 약을 처방할 지도 모릅니다. 항히스타민제와 보습성분 또한 자극과 건조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아토피성 피부염에 연고를 바르고 중증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생체리듬 등 신약이 승인됐습니다. 여러분은 이 선택사항들을 당신의 알레르기 치료사와 상의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일과에 대해 아무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무엇이 피부 발진이나 벌집을 야기시킬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피부 발진에는 많은 가능한 원인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발진은 알레르기에 의해 유발되고, 다른 것들은 감염, 습진이나 로사세마와 같은 피부 상태 또는 심지어 건조하거나 손상된 피부 때문에 야기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알레르기 치료사는 여러분의 증상의 원인을 진단하고 여러분이 자제하고 안도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치료법을 처방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발진이나 벌집이 없어질 때까지 햇볕을 피해 다녀야 할까요? 

만약 여러분의 피부가 이미 자극적이거나 민감하다면, 자외선에 노출되고 햇볕에 그을릴 수 있다면, 여러분은 더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에서의 시간을 가리고 최소화함으로써 여러분의 상태를 조절하세요. 

게다가, 어떤 종류의 피부 발진은 햇빛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태양광성 접촉 피부염은 햇볕에 노출된 후 피부가 자극성이나 알레르겐에 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면도 로션, 향수는 이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부 반응의 원인과 최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알레르기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음식 알레르기에 의한 피부 반응일까요? 

네! 음식 알레르겐에 대한 반응은 벌집과 같은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벌집과 발진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알레르기 전문의와 상의하여 증상의 원인과 최선의 치료 과정을 알아보세요.

반응형